LPG판매협회가 진행한 차세대 CEO 역량 강화 교육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PG판매협회가 진행한 차세대 CEO 역량 강화 교육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스신문 = 김재형 기자]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임용)는 최근 시립제천시청소년수련원 소강당에서 LP가스 판매업자를 비롯하여 지방협회 실무자, 정보화 플랫폼 업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업종별 특화 차세대 CEO 역량 강화 및 정보화 플랫폼 교육을 진행했다.

중소기업중앙회의 2022년 업종별 특화 차세대CEO 역량강화 교육지원으로 진행됐으며 LPG판매협회는 LP가스 분야에 종사하는 차세대 CEO가 전문성을 갖춘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에 올바른 기업승계와 CEO가 갖춰야 할 역량, 효율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정보화 플랫폼 교육 등을 실시했다.

첫 강의로 ㈜위지트에너지의 LPG판매점 ERP 프로그램을 소개했으며 프로그램의 특징 및 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업무 효율성 등을 교육했다. 두 번째 강의로 한화손해보험의 보험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보험가입부터 설계까지 진행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에프비솔루션즈 대표 강사가 진행하며 기업승계의 기본 개념과 더불어 성공적인 기업승계 방법, 그리고 CEO로써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교육했다. 아울러 연합회에서 운영중인 LPG유통시스템을 소개하며 모바일 안전관리의 필요성을 안내했다.

LPG판매협회 나봉완 전무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LP가스에 종사하는 판매사업자들도 최신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업 운영 방식과 CEO 역량을 갖추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